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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리 바이(by) 애슐리’ 론칭 1주년, 집밥으로 진화한 즉석조리식품

2025년 3월 27일

‘델리 바이(by) 애슐리’ 론칭 1주년, 집밥으로 진화한 즉석조리식품
”누적 판매 500만 개 돌파…NC신구로점에 10호점 오픈”
”20대 430%↑, 30대 290%↑…2030 즐기는 오프라인 핵심 콘텐츠”
"50대 이상 비중도 절반…'집밥' 대용으로 전 세대 아울러 인기"


이랜드킴스클럽의 ‘델리 바이 애슐리’가 5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집밥의 진화를 이끌고 있는 가운데 27일(목) NC 신구로점 지하 1층 킴스클럽 매장 내에 10호점을 신규 오픈한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지난해 3월 NC 강서점에 첫 번째 매장을 선보인 후 오픈을 이어오며 론칭 1주년을 맞았다. 이랜드의 외식사업 노하우와 식자재 통합 소싱 역량을 모아 180여 가지의 압도적인 가짓수의 애슐리 메뉴를 3,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대형마트 즉석조리식품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델리 바이 애슐리는 킴스클럽을 방문하는 고객 수를 20% 이상 높이는 집객 효과를 보였다. 특히 델리 제품을 구입하는 20대 고객 수가 델리 오픈 전에 비해 평균 430%, 30대 고객 수는 평균 290% 성장해 온라인 구매 중심의 2030 고객을 다시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강력한 핵심 콘텐츠임을 입증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5060 이상 가정주부의 구매 비중도 50% 이상을 기록해 전 연령대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최초 론칭 시 '집에서 먹는 애슐리' 콘셉트로 2030을 겨냥했으나, 중년 세대에게도 한 끼의 집밥으로서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집밥을 대체할 수 있는 일상식으로 진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발맞춰 델리 바이 애슐리는 '완성된 집밥'을 겨냥해, 덮밥 등 밥류와 가지구이, 버섯 잡채 등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한식 메뉴의 비중을 늘리고, 모둠으로 구성된 도시락 메뉴도 균일가 3,990원에 출시할 예정이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이랜드의 레스토랑 뷔페 ‘애슐리퀸즈’의 대표 메뉴를 델리(즉석조리식품) 형태로 킴스클럽에 선보인 브랜드다. 180종 이상의 다양한 세계 미식 메뉴(△스시 & 롤 △아시안 △웨스턴 △그릴 & 치킨 △한식 △샐러드 △디저트 등)를 전 품목 3,99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 매장 내 전용 키친에서 애슐리 셰프가 직접 조리해 ‘당일 조리’,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번 오픈한 신구로점을 포함해 총 10개 점(△강서점 △부천점 △강남점 △불광점 △야탑점 △평촌점 △대전 유성점 △대구 동아백화점 쇼핑점 △송파점 △신구로점)을 매 1개월 간격으로 오픈하며 서울 · 수도권과 대전 · 대구 등 지방 광역도시 중심으로, 전국으로 확장하며 하루 평균 2.5만 개씩 판매가 되고 있다.

NC신구로점은 1호선 구로역사와 연결된 초역세권 입지로, 구로디지털단지, 가산디지털단지의 오피스 상권과 목동, 신정동, 광명을 아우르는 주거지역, 영등포역, 신도림역과 인접한 서울 서남부 핵심 상권에 자리 잡고 있다. 오피스 점심뿐만 아니라 가정주부, 학생들의 도시락 등 즉석조리식품에 대한 배후 수요가 두터운 지역으로 분석된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델리 바이 애슐리는 A급 상품을 절반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에게 2배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이랜드의 사업 철학이 담겨있다”고 말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신메뉴를 끊임없이 개발해 제공하고, 추가 출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집밥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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