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사이판 액티비티 여행 코스 총정리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달리기·골프·수영
운동 좋아한다면 여기!
달리기·골프·수영
운동 좋아한다면 여기!
2025 사이판 액티비티 여행 코스 총정리
2025 사이판 액티비티 여행 코스 총정리
2025.03.28
2025.03.28
Editor 윤조이
[Planless Life ✈]
바쁜 삶 속에서 늘 계획에 쫓기는 우리, 윤조이의 'Planless Life'만 있다면 계획 없이도 완벽한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요즘 여행, '휴식'만으로는 부족하죠? 몸을 움직이며 건강을 회복하고, 일상에서 받지 못한 자극을 자연 속에서 찾는 '스포츠 관광'이 뜨고 있어요. 팬데믹 이후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위한 웰니스 수요가 높아지면서, 명상이나 스파는 물론 러닝, 골프, 수상 스포츠 등 '액티브한 움직임'을 중심으로 한 여행 형태가 주목받기 시작했답니다. 오늘 매거진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사이판' 여행지를 소개할게요.
사이판 어느 나라인가요?
사이판은 서태평양 북마리아나 제도에 있는 섬으로 1521년 마젤란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되어 한때 스페인, 독일, 일본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미국의 신탁 통치를 거쳐 현재의 미국령이 되었습니다. 미국령은 미국의 주에 속하지 않지만, 미국의 주권 하에 있는 영토를 의미하며, 미국 헌법의 일부 조항이 적용되지만, 주와는 다른 법적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판과 함께 대표적인 휴양지로 꼽히는 괌 역시 미국의 주권 하에 있는 미국령이죠.
왜 사이판 여행이어야 할까요? 매력 포인트 3가지
1. 짧은 비행 시간
인천에서 단 4시간 30분이면 도착하는 사이판은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요. 장시간 비행으로 인한 피로감 없이 도착하자마자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랍니다.
2. 온화한 기후
사이판은 연평균 기온이 약 27도로 세계에서 가장 '기온 변화가 적은 지역'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적이 있을 만큼 안정적인 날씨를 자랑해요. 무더위나 한파 걱정 없이 언제든 운동을 즐기기 좋은 환경이에요.
3. 완만한 지형
사이판은 대부분이 평지에 가까운 지형으로, 운동 초보자도 무리 없이 활동할 수 있어요. 트레킹, 러닝, 사이클링 모두 완만한 도로에서 즐길 수 있답니다.
사이판 여행 코스 BEST 3 : 가볼 만한 곳, 즐길 거리 숙소 총정리
사이판의 다양한 즐길 거리와 숙소까지 한 번에 소개해 드릴게요.
1.자연을 따라 달려요, 러닝
코로나를 계기로 시작된 달리기 열풍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어요. 이제 러닝은 대세 운동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러닝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단체로 함께 뛰는 '러닝 크루' 활동도 인기가 많죠. 그런데 최근 러너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명소가 사이판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자연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사이판은 러너들이 꼭 한번 달려보고 싶은 최고의 명소라고 해요.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 마이크로 비치 코스
제2차 세계 대전 중 희생된 사람들을 추모하기 위해 설립된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에서 해변과 공원을 러닝 또는 산책하기 좋은 길로 아침 햇살을 받으며 달리기에 최적화된 코스예요.
켄싱턴호텔 사이판 → 만세 절벽 코스
호텔을 출발해 완만한 언덕과 해안 도로를 따라 만세 절벽까지 이어지는 약 6km 코스예요. 도착 지점에서 내려다보는 짙푸른 바다 풍경은 러닝을 특별하게 만들어주죠.
켄싱턴호텔 사이판
켄싱턴호텔 사이판은 사이판 북부에 위치한 올인클루시브 호텔로 프라이빗 비치와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잘 알려져 있죠.
러닝 마니아라면 켄싱턴호텔 사이판의 '사이판 런 & 펀' 패키지를 예약해보세요. 한국의 러닝 열풍을 반영해 기획된 이 패키지는 오션뷰 객실, 올인클루시브 식사(1일 3식, 무제한 음료와 중식 도시락 대체 서비스 포함), 뉴발란스 협업 굿즈가 담긴 시크릿 러너 박스를 포함하고 있어요.
러너 박스에는 러닝 삭스, 헤어밴드, 볼캡, 리유저블백까지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됐어요. 패키지 투숙은 4월 30일(수)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2. 넓은 바다를 향해 스윙해요! 골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탁 트인 해안가에서 즐기는 골프는 사이판 여행의 또다른 매력이에요. 특히 한국과 시차가 1시간 차이로 컨디션 조절 걱정 없이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골프장
사이판 유일의 LPGA 투어 공식 규격 18홀 코스를 자랑하는 코럴 오션 골프 리조트는 미국 PGA 프로 월드 클래스 챔피언 래리 넬슨이 설계한 코스예요. 27.5만 평에 달하는 광활한 부지에서 즐기는 라운딩은 그 자체로 특별하답니다. 시그니처 홀인 7번과 14번 홀에서는 절벽 위에서 에메랄드빛 바다를 넘기는 티샷을 날릴 수 있어요. 인생 샷이 될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코럴 오션 사이판
골프장과 리조트가 하나로 연결된 코럴 오션 사이판은 골프 여행객에게 최적의 선택이죠. 리조트에서는 '골투 - 골프 & 투어' 패키지를 추천해요. 취향에 따라 식사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마나가하섬 투어와 시내 이동 택시 이용권까지 포함되어 있어 골프와 사이판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답니다.
3. 바닷속 매력에 퐁당! 스노클링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노클링 명소인 사이판의 바다는 마치 수중 동화 속 세상 같아요. 투명한 바닷물 속에는 형형색색 열대어와 산호초가 살아 숨 쉬고 있어, 물속 탐험만으로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마나가하섬
본섬에서 배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마나가하섬은 천국 같은 작은 섬이에요. 하얀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맑은 물이 어우러진 이곳은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랍니다. 산호 군락지 덕분에 얕은 수심에서도 풍부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죠.
그로토
세계 3대 다이빙 포인트 중 하나로 알려진 그로토는 사이판 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어요. 자연이 만든 동굴 속으로 들어가면 짙푸른 블루홀과 함께 환상적인 빛의 쇼가 펼쳐진답니다.
PIC 사이판
PIC 사이판은 리조트 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가 있어 스노클링 후에도 물놀이를 계속 즐길 수 있답니다. 아이들을 위해 '키즈 잉글리시 아카데미' 패키지를 예약해 보세요. 패키지에 포함된 키즈 잉글리시 아카데미는 만 4-11세 대상으로 초/중급 맞춤 ESL프로그램으로 부모님이 휴식하는 동안 아이들은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어요.
러닝으로 일출을 맞이하고, 골프로 여유를 즐기고, 스노클링으로 신비로운 바닷속 세계를 탐험하는 모든 경험이 특별한 추억이 될 거에요. 지금 바로 사이판으로 떠나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활력 넘치는 여행을 시작해 보세요!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