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창 닫기
검색

아시아 첫 기록의 영광을 소장한 이랜드 뮤지엄

매거진 상세보기

Magazine>

월드스타로 비상하다

월드스타로 비상하다

아시아 첫 기록의 영광을 소장한 이랜드 뮤지엄

아시아 첫 기록의 영광을 소장한 이랜드 뮤지엄

2023.06.14

2023.06.14


2023년 6월 13일, K-POP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데뷔 10주년을 맞았어요. 전 세계 BTS 팬 '아미(ARMY)'들이 서울로 모이고 있죠. 켄싱턴 호텔 여의도에서는 2021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입었던 무대 의상이 대중에 처음 공개했어요. 이들이 한국인 최초로 축하 무대를 장식할 때 입었던 의상 7벌이죠. 6월 13일부터 25일까지 호텔 1F 로비에서 전시가 진행된다고 해요.

1 / 9
1 / 9

※ 켄싱턴호텔 여의도에 전시 중인 다이너마이트 무대 의상과 관람객들

이랜드는 지난 2022년 1월, 미국 자선 경매에서 '다이너마이트' 무대 당시 실제 착용한 의상을 낙찰받았어요.

무대의상을 전시하는 이랜드는 문화와 예술에 진심이에요. 지난 30년간 총 50만 점의 소장품을 모아 왔죠. 30년간 매일 46개 이상을 수집한 셈이에요.



켄싱턴호텔 평창에 전시된 김연아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스케이트화

분야도 다채로워요. 영국 왕실 보석류, 할리우드의 상징적 영화 소품, 대중문화 역사의 한 획을 그은 배우 및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비틀즈부터 마돈나, 마이클잭슨 등 전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모아 왔죠.



마이클 조던이 마지막 시즌에 착용한 유니폼과 농구화

이에 더해 메이저리그, NBA, 유럽축구 등 스포츠 분야의 기념비적인 유산도 보유하고 있어요.


☞[르포]서울은 지금 'BTS 성지순례' 중…소비진작 기대 ↑ - 이데일리

☞"전세계 '아미' 잡아라" 유통가, BTS 10주년 '보랏빛 마케팅' - 뉴시스

30년간 진심으로 모아 온 소장품을 통해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격을 높이겠다는 이랜드. 이들이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기대해 봐요!

시대의 취향을 수집하고 전시하는 이랜드뮤지엄.

이제 이랜드뮤지엄의 컬렉션을 온라인에서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giItT1WQy@!-/#giItT1WQy@!-/#giItT1WQy@!-/#